승자는 과정을 위해 살고, 패자는 순간마다 성취의 만족을 경험하고, 패자는 영원히 성취의 만족을 경험하지 못합니다. -탈무드
- 승자는 과정을 위해 살고, 패자는 순간마다 성취의 만족을.. -
최신 글
보관함
카테고리
More Posts
남의 참외밭 가장 자리에서 신을 고쳐 신지 않아야 하고, 오얏나무 아래에서는 갓을 고쳐쓰지 않아야 한다. -강태공
- 남의 참외밭 가장 자리에서 신을 고쳐 신지 않아야.. -
천을 강수(江水)나 한수(漢水)의 깨끗한 물에 빨아 강한 가을 햇볕에 말린 것처럼 깨끗하고 흰 모양은 한 점 흠잡을 데가 없다. 증자(曾子)가 그의 스승 공자의 인격을 찬양한 말. -맹자
- 천을 강수(江水)나 한수(漢水)의 깨끗한 물에 빨아 강한 가을.. -
개 한 마리를 훔치면 불인(不仁)이라고 한다. 그런데도 한 나라를 훔치고 이를 의(義)라고 한다. -묵자
- 개 한 마리를 훔치면 불인(不仁)이라고 한다. 그런데도 한.. -
훌륭하고 고결한 행동을 하는 사람은 다만 그 한가지만으로도 불행을 견디어 나갈 수 있다는 것을 나는 증명하고 싶습니다. -베토벤
- 훌륭하고 고결한 행동을 하는 사람은 다만 그 한가지만으로도.. -
군자는 자기의 이상이 실현되는 것을 기뻐하고, 소인은 눈앞의 일이 이루어지는 것을 기뻐한다. -강태공
- 군자는 자기의 이상이 실현되는 것을 기뻐하고, 소인은 눈앞의.. -
불타고 있는 장작에 물을 뿌리면, 속까지 차갑게 되지만, 중상(中傷)으로 노하고 있는 사람에게 사죄해도 마음속의 불은 끌 수가 없다. -탈무드
- 불타고 있는 장작에 물을 뿌리면, 속까지 차갑게 되지만,.. -
기도하는 것은, 늙은 여인의 게으른 넋두리가 아니다. 적당히 이해되고 활용된다면 가장 유력한 도구이다. -간디
- 기도하는 것은, 늙은 여인의 게으른 넋두리가 아니다. 적당히.. -
곧게 자란 나무는 먼저 벌채되고 물맛이 좋은 우물은 먼저 마르게 된다. 쓸모가 있는 것이 오히려 재앙의 근원이 되는 것이다. -장자
- 곧게 자란 나무는 먼저 벌채되고 물맛이 좋은 우물은.. -
색즉시공 공즉시색( 色卽示空空卽示色 ).
- 색즉시공 공즉시색( 色卽示空空卽示色 ). -
최신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