많은 사람들이 그 무엇보다 쾌락을 구하지만 그 쾌락을 충분히 얻지 못하고 있다. -소크라테스
- 많은 사람들이 그 무엇보다 쾌락을 구하지만 그 쾌락을.. -
최신 글
보관함
카테고리
More Posts
자식을 아는 데는 그 아비만한 자는 없다. -관자
- 자식을 아는 데는 그 아비만한 자는 없다. -관자 -
가난도 비단 가난 , 아무리 가난해도 체통을 잃지 않고 견딘다는 말.
- 가난도 비단 가난 , 아무리 가난해도 체통을 잃지.. -
종이 종을 부리면 식칼로 형문(刑問)을 친다 , 남에게 눌려 지내던 사람이 지난 일을 생각하지 않고 아랫사람에게 더 모질게 군다는 말.
- 종이 종을 부리면 식칼로 형문(刑問)을 친다 , 남에게.. -
청춘은 자랑이 아니다. 청춘은 하나의 예술이다. -오스카 와일드
- 청춘은 자랑이 아니다. 청춘은 하나의 예술이다. -오스카 와일드 -
술과 색과 재물과 기(氣)의 네 가지로 쌓은 담 안에 수많은 어진 자와 어리석은 자가 집안에 들어찼다. 만약 이 세상 사람들이 이곳을 뛰쳐나올 수 있다면, 그것이 바로 신선의 죽지 않는 방법이다. -명심보감
- 술과 색과 재물과 기(氣)의 네 가지로 쌓은 담.. -
불도구고(不道구故). 안 지가 오래 된 사람의 허물에 대해서는 본인이나 다른 사람에게도 말하지 않는다. -예기
- 불도구고(不道구故). 안 지가 오래 된 사람의 허물에 대해서는.. -
길고 짧은 것은 대어 보아야 안다 , 누가 나은 가는 실제로 겨루어 보아야 안다는 말. / 무슨 일이나 실제로 겪어 보아야 잘 알게 된다는 말.
- 길고 짧은 것은 대어 보아야 안다 , 누가.. -
군불에 밥짓기 , 어떤 일에 곁따라 다른 일이 쉽게 이루어짐을 이르는 말.
- 군불에 밥짓기 , 어떤 일에 곁따라 다른 일이.. -
즐거움이란 그 극단까지 이르러서는 안 되는 것이다. 쾌락을 구하는 욕망은 한이 없다. -예기
- 즐거움이란 그 극단까지 이르러서는 안 되는 것이다. 쾌락을.. -
인의(仁義)라는 것은 옛날 성왕(聖王)의 나그네 길의 여인숙 같은 것이다. 일시적인 것이지 영구한 것은 아니다. 공맹(孔孟)의 가르침에서 인의지도(仁義之道)는 어느 때거나 통하는 것이라고 하고 있으나, 노장(老莊)에서 볼 때에는 그것은 일시적인 여인숙 같은 것이지 통하는 것은 아니다. -장자
- 인의(仁義)라는 것은 옛날 성왕(聖王)의 나그네 길의 여인숙 같은.. -
최신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