가는 방망이 오는 홍두깨 , 남에게 해를 끼치면 그보다 더 큰 화가 돌아온다는 말.
- 가는 방망이 오는 홍두깨 , 남에게 해를 끼치면.. -
최신 글
보관함
카테고리
More Posts
거북이 잔등의 털을 긁는다 , 구하여도 얻지 못할 곳에 가서 애써 구하려 하는 어리석음을 탓할 때 하는 말.
- 거북이 잔등의 털을 긁는다 , 구하여도 얻지 못할.. -
시비를 가리느라고 개에게 물리느니보다는 개에게 차라리 길을 양보하는 것이 현명하다. 개를 죽여 본들 상처는 치유될 수 없는 법이다. – A. 링컨
- 시비를 가리느라고 개에게 물리느니보다는 개에게 차라리 길을 양보하는.. -
오늘의 우리는 과거 생각에 대한 결과이다. 마음은 모든 것이다. 우리는 생각대로 그런 사람이 된다. -붓다( Buddha )
- 오늘의 우리는 과거 생각에 대한 결과이다. 마음은 모든.. -
노동 뒤의 휴식이야말로 가장 편안하고 순수한 기쁨이다. -칸트-
- 노동 뒤의 휴식이야말로 가장 편안하고 순수한 기쁨이다. -칸트- -
배고픈 놈더러 요기시키란다 , 제 일도 처리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되지도 않을 것을 요구한다는 말.
- 배고픈 놈더러 요기시키란다 , 제 일도 처리하지 못하는.. -
If he waits long enough, the world will be his own. (참고 충분히 기다려라.)
- If he waits long enough, the world will.. -
가장 잘 통치할 수 있는 사람이 통치해야 한다. -아리스토텔레스
- 가장 잘 통치할 수 있는 사람이 통치해야 한다… -
허위의 탈속에 자기를 감추려고 하지 말라! 당신이 최후의 승리를 원한다면 진리를 따라야 한다. 한때 불리하고 비참한 처지에 빠지더라도 그것은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상처이다.… 당신이 의지할 바는 정당한 사실과 그리고 분명한 진리라야 한다. -앙드레 지드
- 허위의 탈속에 자기를 감추려고 하지 말라! 당신이 최후의.. -
개 쇠 발괄 누구 알꼬 , 개와 소의 발괄인 양 두서 없이 마구 지껄여 대는 이를 두고 빈정대어 이르는 말.
- 개 쇠 발괄 누구 알꼬 , 개와 소의.. -
최신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