가난한 사람이라도 일하지 않고 살아갈 수 있다면 귀인과 같은 것이다. 또 일하지 않고 빨리 잘 수 있다면 부자와 같은 것이다. -잡편
- 가난한 사람이라도 일하지 않고 살아갈 수 있다면 귀인과.. -
최근 글
글 목록
카테고리
그 밖의 기능
More Posts
가난한 집 신주 굶듯 , 줄곧 굶기만 한다는 말.
- 가난한 집 신주 굶듯 , 줄곧 굶기만 한다는.. -
Don’t bite hand that feeds you. (은혜를 원수로 갚지 마라.)
- Don’t bite hand that feeds you. (은혜를 원수로.. -
두 사람이 싸울 때 먼저 싸움을 포기하는 자가 더 고상한 사람이다. -탈무드
- 두 사람이 싸울 때 먼저 싸움을 포기하는 자가.. -
지나간 과거를 교훈삼아 밝은 내일을 설계하라. -부부이십훈-
- 지나간 과거를 교훈삼아 밝은 내일을 설계하라. -부부이십훈- -
보는 바, 즉 견식(見識), 기(期)하는 바, 즉 희망이나 이상은 원대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다. 정명도(程明道)가 한 말. -근사록
- 보는 바, 즉 견식(見識), 기(期)하는 바, 즉 희망이나.. -
우리는 우리 자신에게 익숙하지 않은 것은 야만스런 것이라 칭한다. -몽테뉴
- 우리는 우리 자신에게 익숙하지 않은 것은 야만스런 것이라.. -
사물(死物)을 접하는 중요한 방법으로는 자기가 원치 않는 것을 남에게 베풀지 말고, 행하여 뜻을 얻지 못함이 있으면 돌이켜 자기에게 원인을 찾아라. -성리서
- 사물(死物)을 접하는 중요한 방법으로는 자기가 원치 않는 것을.. -
사람이란 자연, 영혼, 사랑 그리고 신을 이성인으로서가 아니라 마음으로 인식한다. -도스토예프스키
- 사람이란 자연, 영혼, 사랑 그리고 신을 이성인으로서가 아니라.. -
대저 혁구갱신(革舊更新)은 그 시비와 이해만을 계산하여 백성들에게 편리하도록 하는데 그 요점이 있는 것이나, 만약 탐관오리와 요행을 바라는 백성들이 모두 즐거이 따르기를 기다린 뒤에 경장(更張)을 하려 한다면 숙폐(宿弊)는 끝내 개혁하지 못할 것이다. -이이
- 대저 혁구갱신(革舊更新)은 그 시비와 이해만을 계산하여 백성들에게 편리하도록.. -
증오는 가슴에서 나오고, 경멸은 머리에서 나온다. 어느 감정도 완전히 억제할 수 없다. -쇼펜하우어
- 증오는 가슴에서 나오고, 경멸은 머리에서 나온다. 어느 감정도.. -
최근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