띠를 한 포기 뽑으면 뿌리가 서로 얽힌 여러 포기가 함께 뽑힌다. 한 사람의 현인(賢人)이 등용되면 동류인 현인도 등용된다. 혹은 소인(小人)들이 붕당을 굳게 맺는 것으로도 해석된다. -역경
- 띠를 한 포기 뽑으면 뿌리가 서로 얽힌 여러.. -
최근 글
글 목록
카테고리
그 밖의 기능
More Posts
고기는 씹어야 맛이요, 말은 해야 맛이라 , 말도 할 말이면 시원히 해버려야 좋다는 말.
- 고기는 씹어야 맛이요, 말은 해야 맛이라 , 말도.. -
벌이 꿀을 애써 모아 놓으면 자신은 먹어 보지도 못하고 사람이 빼앗아 가듯, 사람도 동분서주하며 재산을 모으는 데에만 급급하다 한번 써 보지도 못하고 죽고 나면 쓰는 사람은 따로 있다. -성전
- 벌이 꿀을 애써 모아 놓으면 자신은 먹어 보지도.. -
양심은 스스로 돌아보아 부끄럽지 않다는 자각을 갑옷 삼아, 아무 것도 두렵게 하지 않는 좋은 친구다. -단테
- 양심은 스스로 돌아보아 부끄럽지 않다는 자각을 갑옷 삼아,.. -
Better an egg today than a hen tomorrow. (생일 날의 성찬보다 오늘의 소찬이 더 낫다.)
- Better an egg today than a hen tomorrow… -
사람의 운명이란 좋을 때도 있고 나쁠 때도 있는 것이다. 이것은 모두 때의 우(遇)·불우(不遇)에 달린 것이니, 불우하다고 해서 비관하거나 또는 때를 만났다고 해서 우쭐대지 말아야 하는 것이다. 공자(孔子)가 한 말. -순자
- 사람의 운명이란 좋을 때도 있고 나쁠 때도 있는.. -
치도하여 놓으니까 거지가 먼저 지나간다 , 정성껏 애써 해놓은 일을 달갑지 않은 사람이 먼저 즐겨서 속상함을 이르는 말.
- 치도하여 놓으니까 거지가 먼저 지나간다 , 정성껏 애써.. -
의리가 무궁하기 때문에 학문의 길 또한 무궁하다. 인심은 악에 물들기 쉬우므로 반성하고 고치는 것이 급선무이다. -퇴계 이황
- 의리가 무궁하기 때문에 학문의 길 또한 무궁하다. 인심은.. -
누구에게도 자금은 무한한 것이 아니다. -손자병법
- 누구에게도 자금은 무한한 것이 아니다. -손자병법 -
사랑을 받을 때는 욕이 올까 생각하고, 편안히 지낼 때에는 위태롭게 되지나 않을까 생각하라. -명심보감
- 사랑을 받을 때는 욕이 올까 생각하고, 편안히 지낼.. -
최근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