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람의 눈은 그가 현재 어떻다 하는 인품을 말하고, 사람의 입은 그가 무엇이 될 것인가 하는 가능성을 말한다. -고리키
- 사람의 눈은 그가 현재 어떻다 하는 인품을 말하고,.. -
최신 글
보관함
카테고리
More Posts
옛날 위세가 당당했던 사람은 복고(復古)를 주장하고, 지금 위세가 당당한 사람은 현상유지를 주장하고, 아직 행세하지 못하고 있는 사람은 혁신을 주장한다. -노신
- 옛날 위세가 당당했던 사람은 복고(復古)를 주장하고, 지금 위세가.. -
네 자식들이 해 주기 바라는 것과 똑같이 네 부모에게 행하라. -소크라테스
- 네 자식들이 해 주기 바라는 것과 똑같이 네.. -
양고기 국이 비록 맛이 좋다지만, 여러 사람의 입을 다 맞추기는 어렵다. -명심보감
- 양고기 국이 비록 맛이 좋다지만, 여러 사람의 입을.. -
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알아본다 , 장래성이 있는 사람은 어릴 때부터 남다른 데가 있다는 말.
-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알아본다 , 장래성이 있는 사람은.. -
땅이 곡식을 낳는 것도 일정한 때가 있는 법이다. 백성의 힘에도 그 한도가 있고 일에도 싫증이 날 때가 있는 것이다. -관자
- 땅이 곡식을 낳는 것도 일정한 때가 있는 법이다… -
어리석은 사람은 한평생 어진 사람을 가까이 섬겨도 숟갈이 국맛을 모르듯 참다운 법을 알지 못하고, 슬기로운 사람은 잠깐동안 어진 사람을 가까이 섬겨도 혀가 국맛을 알 듯 곧 참다운 법을 안다. -법구경
- 어리석은 사람은 한평생 어진 사람을 가까이 섬겨도 숟갈이.. -
풀베기 싫은 놈이 단 수만 센다 , 하던 일이 싫증나서 해 놓은 성과만 헤아리고 있음을 비꼬아 이르는 말.
- 풀베기 싫은 놈이 단 수만 센다 , 하던.. -
내가 무엇을 아는가. -몽테뉴
- 내가 무엇을 아는가. -몽테뉴 -
무유정법( 無有定法 )이 불법이다. 즉 일정하게 정하는 법이 있지 않아야 깨달은 자의 법이다.
- 무유정법( 無有定法 )이 불법이다. 즉 일정하게 정하는 법이.. -
To teach a fish how to swim. (공자 앞에서 문자 쓴다.)
- To teach a fish how to swim. (공자.. -
최신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