맹자는 사십 세가 되어서 마음의 동요가 없었다. 논어에서는 공자가 사십이불혹(四十而不惑)이라 했다. -맹자
- 맹자는 사십 세가 되어서 마음의 동요가 없었다. 논어에서는.. -
최신 글
보관함
카테고리
More Posts
Needs must when the devil drives. ( 악마가 몰아세울 때는 어쩔 수 없다)
- Needs must when the devil drives. ( 악마가.. -
지린 것은 똥 아닌가 , 어떤 일을 조금 했다고 해서 하지 않았다고 발을 뺄 수는 없다는 말.
- 지린 것은 똥 아닌가 , 어떤 일을 조금.. -
육체와 정신은 쌍둥이다. 오직 신만이 어느 것이 어느 것인가를 알고 있다. – A.C. 스위번
- 육체와 정신은 쌍둥이다. 오직 신만이 어느 것이 어느.. -
Kill two birds with one stone. ( 一石二鳥
- Kill two birds with one stone. ( 一石二鳥 -
부조는 않더라도 제상(祭床)이나 치지 말라 , 도와주지는 않아도 좋으니, 낭패나 시키지 말라는 말.
- 부조는 않더라도 제상(祭床)이나 치지 말라 , 도와주지는 않아도.. -
우리가 타인을 인정하는 것은 자기와 공통된 것을 타인에게서 느끼기 때문이다. 누군가를 존경한다는 것은 그 사람을 자기와 동등하게 보는 것일지도 모른다. -라 브뤼에르
- 우리가 타인을 인정하는 것은 자기와 공통된 것을 타인에게서.. -
싱겁기는 고드름 장아찌라 , 매우 멋적고 싱겁기만 하다는 말.
- 싱겁기는 고드름 장아찌라 , 매우 멋적고 싱겁기만 하다는.. -
Marriage is easy, house-keeping is hard. (결혼은 쉬워도 가정을 지키기는 어렵다.)
- Marriage is easy, house-keeping is hard. (결혼은 쉬워도.. -
대인(大人), 즉 도(道)를 닦은 훌륭한 자는 자기라는 것을 생각하지 않는다. -장자
- 대인(大人), 즉 도(道)를 닦은 훌륭한 자는 자기라는 것을.. -
수입의 다소를 계산한 후에 지출을 한다. 이것이 건전 재정의 근본이다. -예기
- 수입의 다소를 계산한 후에 지출을 한다. 이것이 건전.. -
최신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