질서와 환경(청결)은 문명인의 자격이다. -안창호
- 질서와 환경(청결)은 문명인의 자격이다. -안창호 -
최신 글
보관함
카테고리
More Posts
사색하는 것을 포기하는 것은 정신적 파산 선고와 같은 것이다. – A. 슈바이처
- 사색하는 것을 포기하는 것은 정신적 파산 선고와 같은.. -
건강한 육체는 건강한 마음의 생산물이다. – G.B. 쇼
- 건강한 육체는 건강한 마음의 생산물이다. – G.B. 쇼 -
부잣집 맏며느리 같다 , 처녀의 얼굴이 복스럽고 후덕스럽게 생겼다.
- 부잣집 맏며느리 같다 , 처녀의 얼굴이 복스럽고 후덕스럽게.. -
세계는 비참한 사람에게 있어서만 비참하고 공허한 사람에게 있어서만 공허하다. -쇼펜하우어
- 세계는 비참한 사람에게 있어서만 비참하고 공허한 사람에게 있어서만.. -
의적(義賊)은 예(禮)로써 극복하고 강적은 겸양(謙讓)으로써 극복하고, 강적(强敵)은 외교로써 극복하고 폭적(暴敵)은 속임수로써 극복하며 역적(逆賊)은 권모(權謀)로써 극복해야 한다. -오자(吳子)
- 의적(義賊)은 예(禮)로써 극복하고 강적은 겸양(謙讓)으로써 극복하고, 강적(强敵)은 외교로써.. -
일승일패는 병가 상사(兵家常事) , [전쟁에서 이기고 지는 일은 흔히 있을 수 있는 일이라는 뜻으로] 실패한 사람을 위로하거나, 실패한 사람이 스스로를 변명할 때 흔히 쓰는 말.
- 일승일패는 병가 상사(兵家常事) , [전쟁에서 이기고 지는 일은.. -
자선을 행하지 않는 인간은 아무리 굉장한 부자일지라도 맛있는 요리가 즐비한 식탁에 소금이 없는 것과 마찬가지이다. -탈무드
- 자선을 행하지 않는 인간은 아무리 굉장한 부자일지라도 맛있는.. -
옳고 바른 것은 옳고 바르다 하고 그르고 잘못된 것은 그르고 잘못이라고 하는 이것이 직(直)이라는 것이다. -순자
- 옳고 바른 것은 옳고 바르다 하고 그르고 잘못된.. -
시앗을 보면 길가의 돌부처도 돌아앉는다 , 남편이 첩을 얻으면 아무리 점잖고 무던한 부인네도 시기를 한다는 말.
- 시앗을 보면 길가의 돌부처도 돌아앉는다 , 남편이 첩을.. -
너무 끝의 끝까지 내다보려는 일은 잘못입니다. 운명의 사슬의 고리는 한 번에 하나씩 밖에 다룰 수 없는 것입니다. – W.S. 처칠
- 너무 끝의 끝까지 내다보려는 일은 잘못입니다. 운명의 사슬의.. -
최신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