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주보고 제삿날 다툰다 , 정확히 아는 사람 앞에서 자기의 틀린 것을 고집한다는 뜻.
- 상주보고 제삿날 다툰다 , 정확히 아는 사람 앞에서.. -
최신 글
보관함
카테고리
More Posts
인간에게는 여섯 개의 소용이 되는 부분이 있다. 그 중에서 세 개는 스스로 컨트롤할 수 없지만, 세 개는 인간의 힘으로 어떻게든 되는 부분이다. 눈, 귀, 코가 앞의 것이고, 입, 손, 발이 뒤의 것이다. -탈무드
- 인간에게는 여섯 개의 소용이 되는 부분이 있다. 그.. -
찬밥 더운밥 가리게 됐나 , 좋고 나쁜 대우를 가리고 따질 형편이 아님을 이르는 말.
- 찬밥 더운밥 가리게 됐나 , 좋고 나쁜 대우를.. -
하늘도 움직이려 하는 지금에 그리도 우물쭈물하십니까. 하늘의 명은 결코 우물쭈물하지 않고 곧 오는 것이다. 악한 정치를 하게 되면 천벌이 곧 오는 법이다. -시경
- 하늘도 움직이려 하는 지금에 그리도 우물쭈물하십니까. 하늘의 명은.. -
인자(仁者)는 재물을 세상에 흩어서 민심을 얻어 자기를 훌륭하게 만들고 불인자(不仁者)는 자기를 멸망시켜 가면서도 재물을 늘린다. -대학
- 인자(仁者)는 재물을 세상에 흩어서 민심을 얻어 자기를 훌륭하게.. -
몸에 병이 없기를 바라지 말라. 몸에 병이 없으면 탐욕이 생기기 쉽다. -보왕삼매론
- 몸에 병이 없기를 바라지 말라. 몸에 병이 없으면.. -
종교가 없는 과학은 절름발이요, 과학이 없는 종교는 맹인이다. -아인슈타인
- 종교가 없는 과학은 절름발이요, 과학이 없는 종교는 맹인이다… -
제가 기른 개에게 발꿈치 물린다 , 은혜를 베풀어 준 사람에게서 도리어 해를 입게 됨을 이르는 말.
- 제가 기른 개에게 발꿈치 물린다 , 은혜를 베풀어.. -
The tree is known by its fruit. (사람은 그 행위로 평가된다.)
- The tree is known by its fruit. (사람은.. -
Heaven’s vengeance is slow but sure. (천벌은 늦게라도 반드시 온다.)
- Heaven’s vengeance is slow but sure. (천벌은 늦게라도.. -
김칫국부터 마신다 , 남의 속도 모르고 제짐작으로 지레 그렇게 될 것을 믿고 행동함을 비유하여 이르는 말.
- 김칫국부터 마신다 , 남의 속도 모르고 제짐작으로 지레.. -
최신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