떨쳐 일어나야 할 때 일어나지 않고, 젊음만 믿고 힘쓰지 아니하고, 나태하며 마음이 약해 인형처럼 비굴하면 그는 언제나 어둠 속을 헤매리라. -법구경
- 떨쳐 일어나야 할 때 일어나지 않고, 젊음만 믿고.. -
최신 글
보관함
카테고리
More Posts
청춘은 자랑이 아니다. 청춘은 하나의 예술이다. -오스카 와일드
- 청춘은 자랑이 아니다. 청춘은 하나의 예술이다. -오스카 와일드 -
여성의 직관은 때때로 남성의 오만한 지식에서 오는 자부심을 능가한다. -간디
- 여성의 직관은 때때로 남성의 오만한 지식에서 오는 자부심을.. -
땅은 정치의 근본이다. 토지 행정을 옳게 하면 반드시 그에 정비례하는 실적과 수확을 얻을 것이다. -관자
- 땅은 정치의 근본이다. 토지 행정을 옳게 하면 반드시.. -
Rivers need a spring. (모든 것에는 원인이 있다.)
- Rivers need a spring. (모든 것에는 원인이 있다.) -
언제나 의심하고 경계하여야 한다. -손자병법
- 언제나 의심하고 경계하여야 한다. -손자병법 -
재산의 빈곤을 치유하기는 쉬우나 정신의 빈곤을 치유할 수는 없다. -몽테뉴
- 재산의 빈곤을 치유하기는 쉬우나 정신의 빈곤을 치유할 수는.. -
귀에서 입까지의 거리는 겨우 네 치에 불과하다. 귀로 듣고 곧 입으로 내는 천박한 학문을 구이사촌지학(口耳四寸之學)이라 한다. 그렇게 해서는 칠 척이나 되는 몸 전체를 윤택하게 할 수가 없다. -순자
- 귀에서 입까지의 거리는 겨우 네 치에 불과하다. 귀로.. -
자유와 자유 아님이 갈리는 것은 개인의 자유를 속박하는 법이 어디에서 오느냐 하는데 달렸다. 자유있는 나라의 법은 국민의 자유로운 의사에서 오고 자유 없는 나라의 법은 국민 중의 한 개인 또는 한 계급에서 나온다. -김구
- 자유와 자유 아님이 갈리는 것은 개인의 자유를 속박하는.. -
맹자는 사십 세가 되어서 마음의 동요가 없었다. 논어에서는 공자가 사십이불혹(四十而不惑)이라 했다. -맹자
- 맹자는 사십 세가 되어서 마음의 동요가 없었다. 논어에서는.. -
결혼에는 걸어라. 이혼에는 달려라. -유태격언
- 결혼에는 걸어라. 이혼에는 달려라. -유태격언 -
최신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