나는 미래에 대해서는 결코 생각하지 않는다. 미래는 곧 반드시 오기 때문이다. – A. 아인슈타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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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의(仁義)라는 것은 옛날 성왕(聖王)의 나그네 길의 여인숙 같은 것이다. 일시적인 것이지 영구한 것은 아니다. 공맹(孔孟)의 가르침에서 인의지도(仁義之道)는 어느 때거나 통하는 것이라고 하고 있으나, 노장(老莊)에서 볼 때에는 그것은 일시적인 여인숙 같은 것이지 통하는 것은 아니다. -장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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너무 끝의 끝까지 내다보려는 일은 잘못입니다. 운명의 사슬의 고리는 한 번에 하나씩 밖에 다룰 수 없는 것입니다. – W.S. 처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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천 길 물 속은 알아도 계집 마음속은 모른다 , 여자의 마음은 변하기 쉬워서 대중 할 수 없다는 말.
- 천 길 물 속은 알아도 계집 마음속은 모른다.. -
도인은 명성이 없고, 덕이 높은 사람은 재물이 없으며, 대인(大人)은 자신을 무시한다. -장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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눈도 깜짝 안 한다 , 조금도 두려워하거나 놀라지 않는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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박애(博愛)를 실천하려면 한층 더 커다란 용기가 필요하다. -간디
- 박애(博愛)를 실천하려면 한층 더 커다란 용기가 필요하다. -간디 -
호랑이나 표범은 그 아름다운 무늬가 있는 가죽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포수에게 겨냥되는 것이다. 능력있는 자는 그 능력 때문에 오히려 재앙을 부르게 된다. -장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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