진리는 현자를 위해 존재하고, 미는 느끼기 쉬운 마음을 위해 존재한다. 진리와 미는 서로 포함되어 있으며 서로 보충하는 것이다. -베토벤
- 진리는 현자를 위해 존재하고, 미는 느끼기 쉬운 마음을.. -
최신 글
보관함
카테고리
More Posts
말이 쉬운 것은 결국은 그 말에 대한 책임을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. -맹자
- 말이 쉬운 것은 결국은 그 말에 대한 책임을.. -
벌레 먹은 삼잎 같다 , 얼굴에 검버섯이 나거나 기미가 끼여 보기 흉한 것을 이르는 말.
- 벌레 먹은 삼잎 같다 , 얼굴에 검버섯이 나거나.. -
참다운 문명이란, 사람마다 다른 사람에게 자신을 주장하는 모든 권리를 주는 데 있다. -잉거솔
- 참다운 문명이란, 사람마다 다른 사람에게 자신을 주장하는 모든.. -
물에 빠진 놈 건져 놓으니까 내 봇짐 내라 한다 , 남의 은혜를 갚기는커녕 배신함을 이르는 말.
- 물에 빠진 놈 건져 놓으니까 내 봇짐 내라.. -
게으른 자는 가을에 밭을 갈지 아니하나니 그러므로 거둘 때에는 구걸할 지라도 얻지 못하리라. -잠언
- 게으른 자는 가을에 밭을 갈지 아니하나니 그러므로 거둘.. -
멀리 있는 물은 가까운 불을 끄지 못하고, 먼 곳의 친척은 가까운 이웃보다 못하다. -명심보감
- 멀리 있는 물은 가까운 불을 끄지 못하고, 먼.. -
벙어리 재판 , [양편 말이 다 분명하지 못하여] 시비를 가리기가 매우 어려운 경우를 이르는 말.
- 벙어리 재판 , [양편 말이 다 분명하지 못하여].. -
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알아본다 , 장래성이 있는 사람은 어릴 때부터 남다른 데가 있다는 말.
-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알아본다 , 장래성이 있는 사람은.. -
최신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