즐거움은 저절로 즐거운 것이 아니고 재앙을 염려했기 때문에 즐길 수 있는 것이다. -강태공
- 즐거움은 저절로 즐거운 것이 아니고 재앙을 염려했기 때문에.. -
최신 글
보관함
카테고리
More Posts
모든 것은 우리의 마음 안에 들어 있고, 마음은 모든 것 속에 들어 있다. -용 성
- 모든 것은 우리의 마음 안에 들어 있고, 마음은.. -
벌레 먹은 삼잎 같다 , 얼굴에 검버섯이 나거나 기미가 끼여 보기 흉한 것을 이르는 말.
- 벌레 먹은 삼잎 같다 , 얼굴에 검버섯이 나거나.. -
쇠죽가마에 달걀 삶아 먹을라 , 경계하느라고 주위를 주는 말이 도리어 나쁜 방법을 가르친 꼴이 됨을 염려하는 말. / 격에 맞지 않게 거창하게 일을 벌인다는 말.
- 쇠죽가마에 달걀 삶아 먹을라 , 경계하느라고 주위를 주는.. -
스스로의 힘으로 실천하지 않는 것은 자포자기와 같다. -퇴계 이황
- 스스로의 힘으로 실천하지 않는 것은 자포자기와 같다. -퇴계.. -
하늘은 반드시 어느 누구를 돕는다고 정해 있는 것이 아니다. 지금은 주(周) 나라를 돕는다고 해도 천명을 어기어 악정을 하게 되면 다른 곳으로 옮겨가게 된다. 왕이 된다는 것은 퍽 어려운 일이다. -시경
- 하늘은 반드시 어느 누구를 돕는다고 정해 있는 것이.. -
외상이면 소도 잡아먹는다 , 뒷일은 생각지 않고 당장 좋은 일이면 무턱대로 하고 본다는 말.
- 외상이면 소도 잡아먹는다 , 뒷일은 생각지 않고 당장.. -
수입의 다소를 계산한 후에 지출을 한다. 이것이 건전 재정의 근본이다. -예기
- 수입의 다소를 계산한 후에 지출을 한다. 이것이 건전.. -
희로애락(喜怒哀樂)이 지나치면 오장(五臟)이 상한다. -동의보감
- 희로애락(喜怒哀樂)이 지나치면 오장(五臟)이 상한다. -동의보감 -
남의 참외밭 가장 자리에서 신을 고쳐 신지 않아야 하고, 오얏나무 아래에서는 갓을 고쳐쓰지 않아야 한다. -강태공
- 남의 참외밭 가장 자리에서 신을 고쳐 신지 않아야.. -
초미에 가오리탕 , 애초부터 못마땅하거나 부족한 사물에 대하여 이르는 말.
- 초미에 가오리탕 , 애초부터 못마땅하거나 부족한 사물에 대하여.. -
최신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