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(仁)은 음악에 가깝고 의(義)는 예(禮)에 가깝다. 즉 인은 정을 주로 하고 음악은 화(和)를 주로 하기 때문이다. 또 의(義)는 재제(裁制)를 주로 하고 예는 절도를 주로 하기 때문이다. 따라서 예악은 교육의 근본이 되는 동시에 인의와 통하는 인간의 도리의 근본이 된다. -예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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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ut of sight, out of mind. (눈에서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다.)
빚주고 뺨 맞는다 , 남에게 후한 일을 하고 도리어 욕을 본다.
무엇을 웃고 기뻐하랴! 세상은 쉴새없이 타고 있는데. 너희들은 어둠 속에 덮여 있구나. 어찌하여 등불을 찾지 않느냐! -법구경
바닷물이 마르면 마침내 그 밑바닥을 볼 수 있지만, 사람은 죽어도 그 마음속을 알 수가 없다. -명심보감
진리는 다른 모든 이상과 마찬가지로 접근하기 어려운 이상입니다. 훌륭한 사람들에게 요구할 수 있는 것은 진리를 향해 노력한다는 것뿐입니다. 사랑과 진실로써, 또한 오만이나 이해심으로 속이는 일없이. -로망 롤랑
삶을 바라보는 인간의 방식은 그의 운명을 결정한다. -알베르 슈바이처
성공이라는 것은 그 성공한 날에 돌연히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. 반드시 이에 앞서서 그 성공을 가져오게 한 연유가 있기 때문이다. -문장궤범
노병(老兵)은 결코 죽지 않는다. 다만 사라질 뿐이다. -맥아더
He that will steal a pin will steal an ox. (바늘 도둑이 소 도둑된다.)
사람은 먼저 자기 자신을 가르쳐야 한다. 그래야만 그는 남들을 가르칠 수 있다. -붇다(Buddha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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