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름이라는 것은 손님이다. 이름과 실(實)은 주인과 손님의 관계에 있다. 손님만 있고 주인이 없어도 안 되는 것 같이 이름만 있고 실(實)을 갖추지 않는 것은 아무 소용이 없다. -장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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의적(義賊)은 예(禮)로써 극복하고 강적은 겸양(謙讓)으로써 극복하고, 강적(强敵)은 외교로써 극복하고 폭적(暴敵)은 속임수로써 극복하며 역적(逆賊)은 권모(權謀)로써 극복해야 한다. -오자(吳子)
- 의적(義賊)은 예(禮)로써 극복하고 강적은 겸양(謙讓)으로써 극복하고, 강적(强敵)은 외교로써.. -
울타리가 허니까 이웃집 개가 드나든다 , 자신에게 약점이 있으니까 남이 업신여긴다는 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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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 사람의 말을 듣고 그 사람의 눈동자를 보면 그 사람을 알 수가 있다. 그 사람이 어떻게 해서 자기를 숨길 수가 있단 말인가. -맹자
- 그 사람의 말을 듣고 그 사람의 눈동자를 보면.. -
어리석은 사람은 당장에 노여움을 드러내지만 어진 사람은 모욕을 받아도 덮어둔다. 어리석은 사람과 어진 사람의 차이는 크지 않다. 그 차이는 인내의 여부에서 비롯된다. 한 족은 인내의 여과장치 없이 곧바로 노여움을 드러내지만, 다른 쪽은 인내의 여과장치를 통과하여 노여움을 정화시킨다. -잠언
- 어리석은 사람은 당장에 노여움을 드러내지만 어진 사람은 모욕을.. -
색즉시공 공즉시색( 色卽示空空卽示色 ).
- 색즉시공 공즉시색( 色卽示空空卽示色 ). -
습관은 제 2의 자연으로서 제 1의 자연에 비해 결코 약한 것이 아니다. -몽테뉴
- 습관은 제 2의 자연으로서 제 1의 자연에 비해.. -
뿔뿔이 흩어진 집안은 살아갈 수 없다. 저는 연방이 해체되거나 집안이 뿔뿔이 흩어지는 것을 바라지 않습니다. -링컨
- 뿔뿔이 흩어진 집안은 살아갈 수 없다. 저는 연방이.. -
도둑의 씨가 따로 없다 , 누구나 도둑이 될 가능성이 있다는 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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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러진 칼자루에 옻칠하기 , 쓸데없는 일을 함을 이르는 말.
- 부러진 칼자루에 옻칠하기 , 쓸데없는 일을 함을 이르는.. 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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