원래 가난하고 천할 때는 가난하고 천한 그대로 행하고, 어려움을 당할 때는 어려운 그대로 행하면 근심이 없다. -자사
- 원래 가난하고 천할 때는 가난하고 천한 그대로 행하고,.. -
최신 글
보관함
카테고리
More Posts
우리의 몸의 머리털 하나 살갗 한 점도 모두 부모에게서 받은 것이다. 감히 훼손하거나 조금이라도 상하게 하지 않는 것이 효도의 시작이다. -효경
- 우리의 몸의 머리털 하나 살갗 한 점도 모두.. -
개구리 올챙이 적 생각을 못 한다 , [잘되고 나서] 지난날의 미천하거나 어렵던 때의 일을 생각지 않고 행동하는 경우를 경계하여 이르는 말.
- 개구리 올챙이 적 생각을 못 한다 , [잘되고.. -
도끼가 제 자루 못 찍는다 , 제 허물을 제가 알아서 고치기는 어렵다는 말.
- 도끼가 제 자루 못 찍는다 , 제 허물을.. -
무릇 사람은 앞 일을 미리 판단할 수 없고, 바닷물은 말(斗)로써 그 양을 될 수가 없다. -강태공
- 무릇 사람은 앞 일을 미리 판단할 수 없고,.. -
부모가 살아 계실 때에는 자식은 부모 앞에서 늙었다는 말을 하지 않는다. 부모가 마 음이 허전할까 마음 씀이다. 공자가 한 말. -예기
- 부모가 살아 계실 때에는 자식은 부모 앞에서 늙었다는.. -
Nurture passes [is above] nature. (가문보다 가정 교육. (선천성 보다 후천성이 더 중요하다).
- Nurture passes [is above] nature. (가문보다 가정 교육… -
의식(衣食)이 족해야 영욕(榮辱)을 안다. -관자
- 의식(衣食)이 족해야 영욕(榮辱)을 안다. -관자 -
다른 사람과 원수를 맺는 것을 재앙을 삼는다 이르고, 선을 버리고 행하지 않는 것은 스스로 제 몸을 해치는 일이다. -경행록
- 다른 사람과 원수를 맺는 것을 재앙을 삼는다 이르고,.. -
대장부는 선(善)을 보는 데 밝으므로 명분과 절의를 태산보다 중히 여기고, 마음씀이 정순(精純)하므로, 사생(死生)을 기러기의 털보다 가볍게 여긴다. -경행록
- 대장부는 선(善)을 보는 데 밝으므로 명분과 절의를 태산보다.. -
민주주의는 단순히 국민에 의해, 국민을 위해, 국민의 곤봉으로 때리기를 의미한다. -오스카 와일드
- 민주주의는 단순히 국민에 의해, 국민을 위해, 국민의 곤봉으로.. -
최신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