장자(莊子)가 일찍이 꿈속에서 나비가 되었다 그 때에는 정말 나비였고 자기가 장주라는 것을 잊어버리고 있었다. 꿈을 깨고 본래인 장주(莊周, 장자)로 돌아와서는 나비였던 것을 잊어버렸다. 나비가 정말 장주였는지 이 장주가 정말 나비인가 그 구별을 알 수 없었다. 꿈이 현실인지 현실이 꿈인지 인생이란 무엇인지 알 수 없는 것이다. -장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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찬물에 기름 돌 듯 , 서로 화합하지 않고 따로 도는 사람을 비유하여 이르는 말.
미모란 센스 있는 남자라면 누구나 걸리고 싶어하는 올가미다. -오스카 와일드
성공이라는 것은 그 성공한 날에 돌연히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. 반드시 이에 앞서서 그 성공을 가져오게 한 연유가 있기 때문이다. -문장궤범
첫사랑의 여성과 결혼하는 것처럼 행운을 잡은 자도 없다. -유태격언
대인(大人) 군자의 학(學)의 목적하는 바는 첫째는 하늘에서 받은 덕성(德性), 즉 양심을 닦는 데 있다. 둘째는 자기를 닦고 그것을 세상에 명덕을 밝히는 데 있다. 셋째는 위의 두 개를 지고지선(至高至善)의 지위에 머물러 있게 하는 것이다. 이것이 대학의 참된 목적이다. 은 책 전체가 이 세 가지를 설명한 것이라서 이것을 대학의 삼강령(三綱領)이라 한다. 이 삼강령을 실현시키는 세목(細目)으로서 격물(格物), 치지(致知), 성의(聖意), 정심(正心), 수신(修身), 제가(齊家), 치국(治國), 평천하(平天下)를 들고 있다. 이것들을 대학 팔조목(大學 八條目)이라 한다. -대학
인간의 몸에서 하루동안 일어나는 일들을 살펴보면 숨쉬기 2,340번, 공기섭취 120 평방미터, 노폐물 3.5 kg, 뇌세포 활동 7,000,000 개, 움직임 평균 3 ∼ 4 km, 수분섭취 1.3 kg, 머리털 0.435356 m. – New Life 편집부
아는 것을 안다 하고, 모르는 것을 모른다 하는 것이 말의 근본이다. -순자
문비를 거꾸로 붙이고 환쟁이만 나무란다 , 자기가 잘못하여 놓고 도리어 남을 나무란다는 말.
좁은 문으로 들어가라. -마태복음
There’s luck in leisure. (기다리면 행운이 온다.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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