고요(皐陶), 기(夔), 직(稷), 설(설)은 요순 시대의 명신. 그 때에는 아무 읽을 만한 서적이 없었다. 그래도 저런 훌륭한 정치가 이루어졌다. 사람은 서적만을 위주로 할 것이 못 된다는 말. -잡편
- 고요(皐陶), 기(夔), 직(稷), 설(설)은 요순 시대의 명신. 그.. -
최신 글
보관함
카테고리
More Posts
의심은 암귀(暗鬼)를 생기게 한다. -열자
- 의심은 암귀(暗鬼)를 생기게 한다. -열자 -
외적인 영향에 좌우되고 싶지 않다면 먼저 자기 자신의 격렬한 감정부터 초월해야 한다. -사무엘 존슨
- 외적인 영향에 좌우되고 싶지 않다면 먼저 자기 자신의.. -
Leave [Let] well (enough) alone. (지금 형편이 좋으면 그대로 놔 둬라.= 긁어 부스럼 만들지 말라).
- Leave [Let] well (enough) alone. (지금 형편이 좋으면.. -
보다 강한 사람은 감정을 억누르는 사람이다. -탈무드-
- 보다 강한 사람은 감정을 억누르는 사람이다. -탈무드- -
정념은 거미줄과 같다. 그것은 처음에는 낯선 손님처럼 보이나 단골 손님처럼 보이고 나중에는 그 집의 주인이 된다. -탈무드
- 정념은 거미줄과 같다. 그것은 처음에는 낯선 손님처럼 보이나.. -
인간은 얼굴을 붉히기도 하며, 혹은 붉힐 필요가 있는 유일한 동물이다. -마크 트웨인
- 인간은 얼굴을 붉히기도 하며, 혹은 붉힐 필요가 있는.. -
Pity is akin to love. (동정은 사랑에 가깝다.)
- Pity is akin to love. (동정은 사랑에 가깝다.) -
봉충다리의 울력 걸음 , 능력이 좀 모자라는 사람도 여럿이 하는 일에는 한몫 낄 수 있다는 말.
- 봉충다리의 울력 걸음 , 능력이 좀 모자라는 사람도.. -
약간의 뛰어남이 승리를 가져온다. -다윈
- 약간의 뛰어남이 승리를 가져온다. -다윈 -
최신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