두 가지, 세 가지 일로 마음을 두 갈래 세 갈래 내는 일이 없어야 한다. -퇴계 선생
- 두 가지, 세 가지 일로 마음을 두 갈래.. -
최신 글
보관함
카테고리
More Posts
나는 놈 위에 타는 놈 , 비상한 재주나 수완을 가진 사람이 있는가 하면, 그보다 더 나은 사람이 또 있는 법이라는 말.
- 나는 놈 위에 타는 놈 , 비상한 재주나.. -
No man is born wise or learned. (날적부터 현명하고 학문이 있는 자는 없다.)
- No man is born wise or learned. (날적부터.. -
낫 놓고 기역자도 모른다 , [기역자 모양으로 생긴 낫을 보면서도 기역자를 모른다는 뜻으로] 아주 무식함을 이르는 말.
- 낫 놓고 기역자도 모른다 , [기역자 모양으로 생긴.. -
거문고 인 놈이 춤을 추면 칼 쓴 놈도 춤을 춘다 , 못난 주제에 남의 흉내만 내다가 웃음거리가 됨을 이르는 말.
- 거문고 인 놈이 춤을 추면 칼 쓴 놈도.. -
진리의 신에 대한 충성은 다른 모든 충성을 능가한다. – M.K. 간디
- 진리의 신에 대한 충성은 다른 모든 충성을 능가한다… -
외적인 영향에 좌우되고 싶지 않다면 먼저 자기 자신의 격렬한 감정부터 초월해야 한다. -사무엘 존슨
- 외적인 영향에 좌우되고 싶지 않다면 먼저 자기 자신의.. -
토끼를 다 잡으면 사냥개를 잡는다 , 요긴한 때는 소중히 여기다가도 필요가 없게 되면 쉽게 천대하고 버림을 비유하는 말.
- 토끼를 다 잡으면 사냥개를 잡는다 , 요긴한 때는.. -
음지도 양지 된다 , 역경에 있던 사람도 때가 되면 행운을 만날 수 있다는 말.
- 음지도 양지 된다 , 역경에 있던 사람도 때가.. -
오직 욕만 먹고 산 자도 없지만 믿음이 충만한 사람 또한 과거에도 없었고, 미래에도 없으리라. 그리고 현재에도 없다. -법구경
- 오직 욕만 먹고 산 자도 없지만 믿음이 충만한.. -
뜬 쇠도 달면 어렵다 , 온화하고 점잖은 사람도 한번 노하면 무섭다는 말.
- 뜬 쇠도 달면 어렵다 , 온화하고 점잖은 사람도.. -
최신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