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또 떠난 뒤에 나팔 분다 , 마땅히 하여야 할 일을 제때가 지난 뒤에야 함을 조롱하여 이르는 말.
- 사또 떠난 뒤에 나팔 분다 , 마땅히 하여야.. -
최신 글
보관함
카테고리
More Posts
To teach a fish how to swim. (공자 앞에서 문자 쓴다.)
- To teach a fish how to swim. (공자.. -
군사를 움직일 때에는 먼저 기율을 엄정하게 하라. 기율이 어지러우면 비록 한때 전투에 승리를 하더라도 결국은 흉할 것이다. -역경
- 군사를 움직일 때에는 먼저 기율을 엄정하게 하라. 기율이.. -
A bird in the hand is worth two in the bush. (남의 돈 천냥이 내 돈 한푼만 못하다)
- A bird in the hand is worth two.. -
과유불급( 過猶不及 ). 지나친 것은 모자라는 것과 마찬가지다. 자장(子張)과 자하(子夏)를 평한 공자의 말. -논어
- 과유불급( 過猶不及 ). 지나친 것은 모자라는 것과 마찬가지다… -
원래 지상에는 길이 없다. 걷는 사람이 많아지면 그것이 길이 된다. -노신
- 원래 지상에는 길이 없다. 걷는 사람이 많아지면 그것이.. -
무지를 아는 것이 곧 앎의 시작이다. -소크라테스
- 무지를 아는 것이 곧 앎의 시작이다. -소크라테스 -
여자를 교만하게 하는 것은 그 미모이며 찬양 받게 하는 것은 그 덕성이다. 그러나 덕성과 미모를 겸비하면 신성을 가진 것이다. -셰익스피어
- 여자를 교만하게 하는 것은 그 미모이며 찬양 받게.. -
아내의 생일이나 기념일을 메모하여 기억해 두어라. -부부이십훈-
- 아내의 생일이나 기념일을 메모하여 기억해 두어라. -부부이십훈- -
젖 떨어진 강아지 같다 , 몹시 보챈다는 말.
- 젖 떨어진 강아지 같다 , 몹시 보챈다는 말. -
측은(測隱)한 마음은 인(仁)이라는 대도(大道)의 단서가 된다. 맹자 사단설(四端說)의 제일보. 측은(測隱)은 사람의 불행이나 위험에 대해 가엾게 생각하는 마음. 측(側)은 절실하게 느끼는 것. 은(隱)은 가엾고 불쌍하게 생각하는 것. -맹자
- 측은(測隱)한 마음은 인(仁)이라는 대도(大道)의 단서가 된다. 맹자 사단설(四端說)의.. -
최신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