단맛 쓴맛 다 보았다 , 세상의 온갖 즐거움과 괴로움을 다 겪었다는 말. 산전수전 다 겪었다.
- 단맛 쓴맛 다 보았다 , 세상의 온갖 즐거움과.. -
최신 글
보관함
카테고리
More Posts
되로 주고 말로 받는다 , 조금 준 대가로 받는 것이 훨씬 크거나 많음을 이르는 말.
- 되로 주고 말로 받는다 , 조금 준 대가로.. -
미래를 알고 싶으면 먼저 지나간 일들을 살피라. -명심보감
- 미래를 알고 싶으면 먼저 지나간 일들을 살피라. -명심보감 -
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날까 , 원인이 없는 결과가 있을 리 없음을 이르는 말.
-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날까 , 원인이 없는.. -
태양이 없을 때, 그것을 창조하는 것이 예술가의 역할이다. – R. 롤랑
- 태양이 없을 때, 그것을 창조하는 것이 예술가의 역할이다… -
Little drops of water make the mighty ocean. (티끌 모아 태산.)
- Little drops of water make the mighty ocean… -
진날 나막신 찾듯 , 평소에는 돌아보지도 않다가 아쉬운 일이 생기면 찾는다는 말.
- 진날 나막신 찾듯 , 평소에는 돌아보지도 않다가 아쉬운.. -
청하지 않은 잔치에 묻지 않은 대답 , 상관없는 일에 끼어들거나, 아무 말에나 아는 체하고 나서는 사람을 두고 이르는 말.
- 청하지 않은 잔치에 묻지 않은 대답 , 상관없는.. -
나는 50세 무렵까지 가난에 대한 온갖 당혹을 가지고 있었습니다. 그러나 일하는 행복이 나를 완전히 지탱하고 있었습니다. 게다가 일을 안 하면 나는 곧 따분해집니다. 무엇을 만들지 않는다는 것은 견딜 수가 없습니다. -로댕
- 나는 50세 무렵까지 가난에 대한 온갖 당혹을 가지고.. -
밤 잔 원수 없고 날샌 은혜 없다 , 원한이나 은혜는 세월이 지나면 쉬 잊힌다는 말.
- 밤 잔 원수 없고 날샌 은혜 없다 ,.. -
뿔뿔이 흩어진 집안은 살아갈 수 없다. 저는 연방이 해체되거나 집안이 뿔뿔이 흩어지는 것을 바라지 않습니다. -링컨
- 뿔뿔이 흩어진 집안은 살아갈 수 없다. 저는 연방이.. -
최신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