음식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사람은 배고프지 않다. -탈무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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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람의 인격은 먼저 말에서부터, 다음에는 행실에서 드러난다. -메난드로스
- 사람의 인격은 먼저 말에서부터, 다음에는 행실에서 드러난다. -메난드로스 -
인간의 가치는 그 사람이 소유하는 진리에 의해서 측정할 수 없으며, 그 진리의 파악을 위해 그 사람이 기울인 노력과 고통에 의해 측정된다. -레싱
- 인간의 가치는 그 사람이 소유하는 진리에 의해서 측정할.. -
Like for like. (은혜는 은혜로 = 원한에는 원한으로)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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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람의 사사로운 말일지라도 하늘의 들음은 우뢰와 같고, 어두운 방 속에서 마음을 속일지라도 귀신의 눈은 번개와 같다. -현제(玄帝, 도가에서 모시는 선인)
- 사람의 사사로운 말일지라도 하늘의 들음은 우뢰와 같고, 어두운.. -
그대에게서 나온 것은 그대에게로 돌아간다. -맹자
- 그대에게서 나온 것은 그대에게로 돌아간다. -맹자 -
극히 교묘한 장인의 형용. 영(영) 땅의 사람이 코 끝에 백토를 바랐을 때, 석(石)이라는 장인이 도끼를 휘둘러서 바람을 일게 하여 코 끝에 바른 백토를 깎아 냈으나 코를 다치지 않았다는 고사. -장자
- 극히 교묘한 장인의 형용. 영(영) 땅의 사람이 코.. -
천지(天地)의 덕 중에서 가장 큰 것을 생(生)이라 한다. 만물을 항상 생성하게 하는 것을 말하고, 사람의 도(道) 역시 만물을 살리려고 하는 것을 근본으로 삼아야 한다. -역경
- 천지(天地)의 덕 중에서 가장 큰 것을 생(生)이라 한다… -
화폐는 인간의 노동과 생존의 양도된 본질이다. 이 본질은 인간을 지배하며, 인간은 이것을 숭배한다. -마르크스
- 화폐는 인간의 노동과 생존의 양도된 본질이다. 이 본질은.. -
지혜의 눈이 흐린 사람은 애욕에 탐익하며 다투기를 좋아한다. 지혜의 눈이 밝은 사람은 노력과 근신을 보배처럼 지킨다. -법구경
- 지혜의 눈이 흐린 사람은 애욕에 탐익하며 다투기를 좋아한다… 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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