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해는 찬성의 시작이다. -앙드레 지드
- 이해는 찬성의 시작이다. -앙드레 지드 -
최신 글
보관함
카테고리
More Posts
남자나 여자의 교양의 시금석은 싸울 때 어떻게 행동하는가이다. -버나드 쇼
- 남자나 여자의 교양의 시금석은 싸울 때 어떻게 행동하는가이다… -
적을 알고 아군을 알면 승리는 위태롭지 않고 그 위에 지리와 천시까지 안다면 싸움은 전승할 것이다. -손자
- 적을 알고 아군을 알면 승리는 위태롭지 않고 그.. -
종교가 없는 과학은 절름발이요, 과학이 없는 종교는 맹인이다. -아인슈타인
- 종교가 없는 과학은 절름발이요, 과학이 없는 종교는 맹인이다… -
많은 사람이 언제까지고 알콜 중독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까닭은 자기가 알콜 중독이라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기 때문이다. -노만 빈센트 필
- 많은 사람이 언제까지고 알콜 중독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까닭은.. -
나쁜 냄새를 싫어하는 것같이 악을 싫어하고 잘생긴 여자를 좋아하는 것같이 선(善)을 좋아한다. 이럴 때에 마음이 충만하고 유쾌하게 느껴지는 것이다. 겸(謙, 겸손)은 겸(慊, 흡족)과 같고 마음에 만족하고 유쾌를 느끼는 것. -대학
- 나쁜 냄새를 싫어하는 것같이 악을 싫어하고 잘생긴 여자를.. -
일어나 앉아라. 잠을 자서 너희에게 무슨 이익이 있겠는가? 화살에 맞아 고통을 받는 이에게 잠이 웬 말인가? 일어나 앉아라. 평안을 얻기 위해 일념으로 배워라. -불경
- 일어나 앉아라. 잠을 자서 너희에게 무슨 이익이 있겠는가?.. -
사람의 정은 모두 군색한 가운데서 멀어지게 된다. -명심보감
- 사람의 정은 모두 군색한 가운데서 멀어지게 된다. -명심보감 -
전진(戰陣)에 있어서는 장군의 명령은 들으나 그 이외의 천자의 명령이라도 듣지 않는다. 장군 주아부(周亞夫)의 부하가 한 말. -십팔사략
- 전진(戰陣)에 있어서는 장군의 명령은 들으나 그 이외의 천자의.. -
교육의 정상적인 지름길은 모범이 되는 것이다. 만일 선생이 학생의 모범이 아니라면 그것은 크나큰 문제가 아닐 수가 없다. -아인슈타인
- 교육의 정상적인 지름길은 모범이 되는 것이다. 만일 선생이.. -
책은 인류의 저주다. 현존하는 서적의 9할은 시시한 것이고 똑똑한 책은 그 시시함을 논평하는 것이다. 인간에게 내리는 최대의 불행은 인쇄의 발명이다. -벤자민 디즈레일리
- 책은 인류의 저주다. 현존하는 서적의 9할은 시시한 것이고.. -
최신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