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람의 행동은 모두 다음과 같은 일곱 가지 원인 중에서 한 가지, 또는 그 이상의 것에 의해서 하게 된다. 곧 기회, 본능, 강제, 습관, 이성, 정열, 희망이다. -아리스토텔레스
- 사람의 행동은 모두 다음과 같은 일곱 가지 원인.. -
최신 글
보관함
카테고리
More Posts
태어날 때의 그 상태가 인간의 본성이다. 정명도(程明道)가 한 말. 사람은 태어나면서부터 나쁜 일을 생각하지 않으니 성(性)은 선(善)하다. -근사록
- 태어날 때의 그 상태가 인간의 본성이다. 정명도(程明道)가 한.. -
민중이 굶었을 때 몇 개의 제국은 붕괴되고 어떤 정권도 공포정치도 사라져갔다. -임어당
- 민중이 굶었을 때 몇 개의 제국은 붕괴되고 어떤.. -
대장부는 선(善)을 보는 데 밝으므로 명분과 절의를 태산보다 중히 여기고, 마음씀이 정순(精純)하므로, 사생(死生)을 기러기의 털보다 가볍게 여긴다. -경행록
- 대장부는 선(善)을 보는 데 밝으므로 명분과 절의를 태산보다.. -
뿔뿔이 흩어진 집안은 살아갈 수 없다. 저는 연방이 해체되거나 집안이 뿔뿔이 흩어지는 것을 바라지 않습니다. -링컨
- 뿔뿔이 흩어진 집안은 살아갈 수 없다. 저는 연방이.. -
회화와 조각의 목적은 볼 줄 알게 되는 것이다. -레오나르도 다빈치
- 회화와 조각의 목적은 볼 줄 알게 되는 것이다… -
우러러볼 분은 아버지고 의지할 분은 어머니일세. 누가 뭐라 해도 부모가 가장 소중하다. -시경
- 우러러볼 분은 아버지고 의지할 분은 어머니일세. 누가 뭐라.. -
자연에는 비약(飛躍)이 없다. -다윈
- 자연에는 비약(飛躍)이 없다. -다윈 -
1백인의 악한 자를 공양하는 것보다 한 사람의 착한 자를 공양하는 것이 낫다. -장경
- 1백인의 악한 자를 공양하는 것보다 한 사람의 착한.. -
뱃가죽이 땅 두께 같다 , 염치없고 배짱이 센 사람을 조로하여 이르는 말.
- 뱃가죽이 땅 두께 같다 , 염치없고 배짱이 센.. -
노동 뒤의 휴식이야말로 가장 편안하고 순수한 기쁨이다. -칸트-
- 노동 뒤의 휴식이야말로 가장 편안하고 순수한 기쁨이다. -칸트- -
최신 댓글